본문 바로가기

음악이 있는곳

Rain Dance .... Melanie Safka(비야 내려다오.. 비야 내려다오.. 비야 내려다오)

 

 

 

 

 

 

 
Melanie Safka..

 

그녀의 이름을 들으면 '허무', '염세주의' 등의 단어가 연상된다.

예명인 '멜라니' 보다는 
'멜라니 사프카(Melanie Safka)'로
더 잘 알려진 바로 그녀 말이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크게 히트한
'The Saddest Thing'이란 곡
때문이 아닐까 싶다.
 
'What Have They Done To My Song, Ma?'
'The Nickel Song',
'Ruby Tuesday' 등의
전혀 염세적이지 않은 곡들이 있었음에도
'The Saddest Thing'의 이미지는 너무나 강렬한 것이었다.

최고의 포크 싱어가운데 한 사람인 멜라니 사프카의
수많은 히트곡 가운데 "The Saddest Thing"과 더불어 최고의 곡이
바로〈Rain Dance〉가 아닐까 싶다.
수려한 멜로디의 흐름위에 
얹혀져 흐르는 현악 파트의 아름다움과
가식없이 보여주는 그녀의 보컬, 
그리고 다양한 악기들의 균형감있는 배합등은
이곡이 그녀의 많은 곡들 가운데서도 
단연코 최고의 명곡임을 여실히 입증하고 있다.
특히, 음정의 고조와 함께 감성의 파장을 일으키는 
멜라니 사프카의 보컬은 정말 탁월하며, 
그러한 미적인 감수성과 정교한 음감속에 창조된
Melanie Safka의 명곡〈Rain Dance〉는 
포크의 미학을 보여주는
진정 몇 안되는 최상의 곡이라 할 수 있다.
 
Rain Dance .... Melanie Safka
 
I`d like to be clear but the words are old
First person songs about second hand roles
난 깨끗해지고 싶어요 하지만 그 말은 오래된 거죠
두 번째 손길의 역활에 대한 첫 번째 사람들의 노래들
 I`d like to play you one this time I`d like to explain
But all I do is play my heart and soul out
이번엔 당신에게 하나를 해주고 싶어요, 변명을 하고 파요
그러나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내 마음과 영혼을 다하여
 
All I do is play my heart and soul out
And do a dance for rain
내가할 수 있는 거라곤 이 마음과 영혼을 다해
비를 위해 춤을 추는 것 뿐이에요
You know they looked at my heart
And then they looked at my heart
알잖아요, 사람들은 나의 감정을 살펴보고
또한 그들은 나의 지성을 살펴 보았죠
They pulled my worlds apart 
And they left them for dead
그들은 나의 세계를 무너뜨리고
그들을 죽게 내버려 두어요
But I`d like to give you one this time
I `d really like to explain
하지만 이번엔 당신에게 하나를 주고 싶어요
난 정말 변명하고 싶어요
All I do is play my heart and soul out
And do a dance for rain
내가 할 수 있는거라곤 마음과 영혼을 다해
비를 위해 춤을 추는 것 뿐이에요
So, let it rain.. rain rain .. Let it rain
All I do is play this heart and soul out
그러니 비야 내려다오.. 비야 비야.. 비야 내려다오
내가 할 수 있는거라곤 이 마음과 영혼을 다해
And do a dance for rain
I`d like to give you one this time
비를 위해 춤을 추는 것 뿐이에요
이번엔 당신에게 하나를 주고 싶어요
I`d  really like to explain
But all I do is play my hear and soul out
정말이지 변명하고 싶다구요
그러나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이 마음과 영혼을 다해
And do a dance for rain
Let it rain.. Let it rain.. Let it rain
비를 위해 춤을 추는 것 뿐이에요
비야 내려다오.. 비야 내려다오.. 비야 내려다오
Let it rain, oh ....
As the air has wind and wine in it
비야 내려다오, 오 ....
대기는 한바탕 바람을 일으키면서 기운나게 하네요
Thick with it
And the path filled with moss and mushrooms
바람은 심하게
그리고 오솔길엔 이끼와 버섯이 우후죽순처럼 자랐어요
How am I do remember the way
Except to follow the breeze
난 어떻게 그 방법을 기억해야 하나요
산들바람이 잇달아 일어난 것 말고는
So used and simmered with after dinner drink
Wake me up for the mint
저녁 후의 부글부글 속태움을 꾹참았죠 
박하 향은 날 깨었어요.

 


http://youtu.be/RK0ccR-HxLk

'음악이 있는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ing Home  (0) 2016.08.13
비발디 /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여름  (0) 2016.08.07
Milva - Aria Di Festa  (0) 2016.07.24
2016 사라 브라이트만 내한공연  (0) 2016.07.09
The Sound Of Silence 졸업 ost  (0) 2016.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