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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대전

당진 왜목마을과 심훈 문학관

                                     어제밤 삼길포 항에서 자고 오전에 왜목마을로 왔다 이렇게 가까운줄 알았으면

                                     어제밤 여기서 탠트치고 잘걸 그럼 아침 해뜨느 것도 볼 수 있고 좋았을텐데 아쉽다

 

 

왜목마을의 일몰

왜목마을의 일출

왜목마을에서 시행되는 당산 기지시 줄다리기놀이

 

              
               우리나라는 아주 오랜 삼국시대 이전부터 해상교통이 발달하였다고 하며, 조선운의 왕래가 빈번하던

               아산만의 입구에 위치한 왜목마을 앞바다는 많은 배들이 왕래하였다고 한다. 배를타고 왜목마을쪽을

               바라보면 얕으막한 산과 산사이가 움푹 들어가 가늘게 이어진 땅 모양이 마치 누워있는 사람의

               목처럼 잘록하게 생겼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 옛문헌에는 "와목(臥木)" 이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臥(엎드릴 와) = 사람이 누워있다는 뜻의 글자
              木(나무 목) = 이 두문자의 영향으로 項(목덜미 항)자를 쓰지않고 음만따서 글자의 뜻과는 관계없이

              목이라 쓰여졌다.

              따라서 누워있는 사람의 목이라는 의미로 "와목"이다. 우리지방 방언발음이 음성모음과 중성모음이 많이

              쓰이는 관계로 "와"에 중성모음 "이"가 붙여져 와목(臥木)"에서 "왜목"으로 변천했다는데 그것쯤은

              말 할수 있어야 우리가 여행인이죠~~~^^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곳 왜목마을

                                                                      해수욕장 앞 숙박시설들

                                                                 왜목마을 앞바다에 떠있는 고기배들

                                                                    해수욕장이 오토캠핑장이 됐다

                                                 데크를 걸으며 조금더 가까이 해돋이를 볼  수있는 곳으로 산책을하며

 

                      조그마한 어촌과 해수욕장 이제는 일몰과 일출을 보려고 찾아드는 관광객으로 북새통을 이루는곳이다

                                                                                          금모래에 낙서도 해보고

                                    일몰과 일출이 아니면 별로 매력없는 조그마한 해수욕장에 불과하다 잠시 머물다

                                    심훈 문학관으로 출발한다

                                           조그만하게 아담하게 지어진 심훈문학관 필경사 휴일이라서 문이 잠겨있다

                                                    그날이오면

 

       “그날이 오면 그날이 오며는 / 삼각산이 일어나 더덩실 춤이라도 추고 / 한강물이 뒤집혀 용솟음칠 그날이,

        / 이 목숨이 끊기기 전에 와주기만 하량이면, / 나는 밤하늘에 날으는 까마귀같이 /

        종로의 인경[人定]을 머리로 들이받아 울리오리다. / 두개골은 깨어져 산산조각 나도

       / 기뻐서 죽사오매 오히려 무슨 한이 남으오리까 / 그날이 와서 오오 그날이 와서 /

       육조(六曹) 앞 넓은 길을 울며 뛰고 뒹굴어도 / 그래도 넘치는 기쁨에 가슴이 미어질 듯하거든 /

       드는 칼로 이 몸의 가죽이라도 벗겨서 / 커다란 북을 만들어 둘쳐메고는 / 여러분의 행렬에 앞장을 서오리다.

      / 우렁찬 그 소리를 한번이라도 듣기만 하면 / 그 자리에 거꾸러져도 눈을 감겠소이다.”

 

 

 

 

 

                                           상록수의 주인공 벅동혁과 최영신의 야학을 그린 모습이겠지

 

                                                                            아래는 심훈 기념관

 

 

 

 

 

 

 

 

 

 

 

 

 

 

 

 

 

 일제 강점기의 소설가, 작가, 저항시인, 농촌계몽운동가, 언론인, 영화인으로 본명은 심대섭(沈大燮)이다.

 서울 출생. 1923년 중국 지강대학을 중퇴하고 조선일보,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하였다. 1925년 〈장한몽 長恨夢〉

 이 영화화될 때 이수일(李守一)역으로 출연하였고, 1926년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소설 〈탈춤〉을 《동아일보》

 연재하기도 하였다. 이듬해 도일하여 영화수업을 받은 뒤 귀국하여 영화 〈먼동이 틀 때〉를 원작집필·

 각색·감독으로 제작하였다. 1930년 《조선일보》에 장편 〈동방(東方)의 애인(愛人)〉과 〈불사조 不死鳥〉를

 연재하다가 검열로 중단당하였다. 같은 해 시 〈그날이 오면〉을 발표하였는데 1932년 향리에서 시집

《그날이 오면》을 출간하려다 검열로 인하여 무산되었다. 1933년 장편 〈영원(永遠)의 미소(微笑)〉를

《조선중앙일보》에 연재하였고 단편 〈황공(黃公))의 최후(最後)〉를 탈고하였다. 1935년 장편

〈상록수 常綠樹〉가 《동아일보》 창간 15주년 기념 장편소설 특별공모에 당선, 연재되었다. 주요 작품으로

 《영원의 미소》 《상록수》 《직녀성》 《그 날이 오면》 《먼동이 틀 때》 《동방의 애인》 《불사조》

《기남의 모험》 《새벗》 《오월의 비상》 《황공의 최후》《뻐꾹새가 운다》 등이 있다.

 

 

 

 

                        기념관을 나와 상록수 교회도 겉에서만 둘러보고 나왔다 일요일 예배중이라 안에는 못봤다

 

 

 

                                                            교회앞 밭에는 포도송이가 주렁주렁 푸른색을 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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