닝보시는 절강성에서도 경제발전 수준이 가장 높은 도시로서 작년도 GDP 1310억위앤, 재정수입
190억위앤으로 전년도 대비32%증가하였다. 닝보시는 중국의 동해안에 자리잡고있으며 북쪽은
항주만을 사이 두고 상해와 마주하고 있다. 닝보시의 인구는 543만명, 총면적은 9365제곱킬로미터이다
. 중국대륙를 배후에 두고 있는 국제항구 북륜항의 취급가능 물량은 1.28억톤인데 그중 컨테이너는
121만PT이며 상해항 버금으로 가는 중국 제2대 항구이다. 따라서 닝보시는 중국 제2대 항구도시가 된다.
닝보시의 항공 수로 철도로(해상으로는 홍콩, 대만의 고웅, 한국의 부산, 일본의 오사까, 고베를
1,000해리 해역 내에 두고 있을 뿐만아니라 중국연해지역에서 북아메리카 대양주, 남아메리카 항구로의
해상운수 거점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내륙으로는 직접 지역경제가 상대적으로 발달된 華東지역과
양쯔강류역 및 내륙지역과 연결되어 있다.)형성된 입체화 교통 운송망 형성과 상해시와 의 교통거리를
2시간내로 단축시킬 수 있는 항주만 해상대교의 건설은 닝보시에서의 투자무역활동을 위해 더욱 넓은
시장공간을 마련하였다.
지금 닝보시의 외국인투자기업은 6000개에 달하고 실투입된 외국자본은 50여억달러이다. 닝보시는 이미
187개 나라 및 지역과 무역관계를 맺고있으며 2001년 수출입총액은88.9억달러인데 그중 수출은
62.5억달러로 전년대비20.8%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닝보시는 산업우위가 분명하고 업종분포가 광범하다. 닝보는 중국의 중요한 화공, 에너지, 원자재
생산기지로서 이미 1200만통의 원유 종합가공 능력을 갖추고 있다. 닝보시에는 현재 국가급인
중국경제기술개발구 , 닝보보세구,대하경제기술 개발구외에 국가급 수출무역가공단지와 닝보과학기술단지
및 의류산업단지 등 총 12개의 성급 개발구를 조성하였거나 현재 조성중이다.
신안앞바다 유물선도 700년전 이곳에서 일본으로 가던배가 침몰했다(우리가 부르는 지명은 영파시)
우리나라에 개성상인이 있다면 중국에는 영파 상인이있다
자서현에서 공자묘로가는 거리풍경
대성전은 공자의 위폐를 모신곳
자성의 공자묘는 절가동북 지역에서 유일한 완전보존 학궁으로 2006년 국가주요
문화재 보호단위로 지정됐고 7천 평방미터의 넓은 대지에 조성
공자의 제자들을 모시는 공간
공자를제사지내는 사당
명륜당은 유교를 배우는 학교
공자 아버지 제사지내는곳
자성의 교사관 자서현 공자묘를 둘러보고 상해로 출발
파란 점옆이 항주대교
중국의 항저우만 해상대교는
남쪽으로 닝보 쯔시 쉬루만과 북쪽 쟈싱 하이옌 쩡쟈따이를 잇는 교량으로, 36㎞로 세계 최장 해상대교이다.
10년간의 계획수립과 5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된 항주만 과해대교는 왕복 6차로 고속도로이고 제한속도가 시속 100km이며,
사용 연한이 100년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중국이(인)이 자체 설계하고 투자해 건설한 항주만 대교는 특히, 세계 최대·최초라는 이름
을 달며 완공 전부터 큰 주목을 끌어왔다.
이 다리는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인 미국의 폰차트레인 코스웨이대교(총길이 38km)보다는 2km 짧은
36km이지만,중국 언론은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다리 중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길다]에 무게를 두어 보도하고 있다
지금까지 바다대교 가운데 가장 긴 다리는 미국의 체사피크만 대교로 27.354km이다
항주만은 조수간만 차가 가장 크고 유속이 급하며 남단에는 매우 넓은 갯벌과 해저에 천연가스가 매장돼 있어, 완공 전부터 적지 않
은 위험요소가 지적되기도 하였다
대교 총 연장 36㎞ 가운데 해상교량 구간만 34㎞로 세계 최대의 해상대교이고 교각은 S형을 띠고 있으며 항주만 남단의 천연가스
매장으로 인해 특수공법을 사용 지난 2008년 5월1일 완공 특별한 사고없이(?) 장대하고 거대한 대교의 완성에 축하를 보낸다
2003년 착공 후 올해 5월 개통된 해상대교의 건설에는 한화 약 1조 7천억 원이 소요되었다.
해상대교는 이미 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이미 300여 만명의 관광객이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일행은 여기서 그냥 지나처 빌려온 사진임
갈때는 밤이라 다리가 길다는 느낌만 받았는데 오면서보니 정말 대단한 다리다
라는걸느꼈다 우리나라 새만금방조제가 33km쯤되니 상상에 맏깁니다
강에서 토사가 유입돼 완전 황토색이다
첫날 저녁을 먹었던 한신정에서 점심 무한리필 삼겹살파티 그런데 우리는
정량을 겨우 먹고 딴팀은 계속추가 술과 함께 계속 부라보다
점심먹고 칠보노가로 이동 거리를 둘러본다 전통시장 신발가게 우리와 별 차이가 없다
거리에있는 절에 들어가봤다
법당에는 이러한 부처인지 보살인지
우리의 법당과는 조금 색다르다 옆에는 포대화상도
우리는 개개인의 촛불을 켜는데 여기는 전구로 불을 밝힌다
소원을 적은 리본들
문방사우를 판매하는 문방구
조금가다보니 이렇게 운하가 보이고 주위에는 여러 점포들과 관광객들로 붐빈다
관광용 유람선 같은데 오늘은 타는 사람이 않보인다
칠보노가에서 인증은 하고 가야지
기름이 번들번들 보기만해서 질려버린다
매추리와 달걀을 구어 팔고있다
각종 꼬지음식 위생상태가 별로이다
여러가지 강정들을 판매한다
칠보노가는 상해서남쪽 민항취[闵行区] 치봉로우제[七宝老街] 위탕제[浴堂街]에 위치해 있고
상해시에서 가장 가까운 수향마을로, 손아라 초기에 칠보사라는 사찰이 이곳으로 옮겨지면서
칠보라고 지명을 지었다.
칠보노가는 남, 북 두개 대거리로 나뉘어져 있고 남대가[南大街]는 특색음식을 위주로 하고
북대가[北大街]는 여행 기념품, 공예품, 골돌품, 서화작품 등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다. 전체
거리 양옆에는 고풍격의 건축들로 줄이어 만들어져 있다.
칠보노가는 한나라 후한[后汉]시기에 형성되었고 송나라[宋朝] 초기에 와서 발전하였으며
명,청나라[明,清朝]시기에 와서 번화의 절정에 다달았다. 현재까지 약 1000년의 역사를 가진
칠보노가는 중국문화와 역사를 뒤밭임으로 지금까지 그 문화를 유지하고 있다.
칠보노가에는 전설이 있다. 비래불(飞来佛), 탄래종(氽来钟), 금자련화경(金字莲花经), 신나무(神树),
금계(金鸡), 옥부(玉斧), 옥쾌(玉筷) 등 7가지의 보물이 있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원래는 8개의
보물이 있는데 그중 한개의 보물이 절도되어 7보(七宝)라는 유래도 있다는 것이다.
지금의 칠보노가는 시중심의 번화가로 레저, 유람, 쇼핑의 중심지로 되었다
차타고 지나면서본 칠보노가 입구 조금있으면 상해 홍교공항에 도착
이로써 위 경로의 트래킹및 관광을 마첬다 부근에 공항이 없어 상해까지 5시간
거리를 왕복하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비행기에서본 구름위의 저녁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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