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배화학교 벚꽃

딸이 전에 배화학교에 근무하면서 보니 2월 말쯤 벚꽃이 핀다 해서 반신반의하면서

오늘 방문을 했더니 벌써 꽃이 지고 있었다(3/19)

한 나무에서도 아직 가장 많이 남아있는 꽃이다 

부분부분 꽃이 남아 있으나 대체적으로 많이 지고 있는 모습이다 

나무 전체적으로는 많이 지고 부분 부분만 꽃이 남아 있다  

거의 꽃잎이 붙어 있지 않은 가지도 담아보고 

좀 색다른 것은 꽃이 연분홍 색상이다 일반 벚꽃과 다른 품종 같기도 하다

옆에 있는 벚나무는 아직 이렇게 필 준비만 하고 있는데 위에 꽃들은 다 

지고 있어  달라도 너무 다르다 

벚꽃을 찍고 나오는데 앞에 꽃집에 화분을 내놓았는데 이렇게 튤립이 보여 

폰으로 몇장 담아봤다

튤립

꽃모양이 머리에 쓰는 터번과 비슷하여 튤립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왕관 같은 꽃, 검과 같은 잎, 황금색의 뿌리, 꽃의 여신이 억울한 소녀의 넋을 위로하여 만든 꽃이라고 전해진다.

꽃색이 매우 화려하며 여러 가지 색깔의 품종이 개발되어 있다.

겹카네이션 

석죽과 패랭이꽃 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 지중해 연안 지역이 원산지이다.

주름진 꽃잎을 가진 꽃 때문에 널리 재배되는데, 꽃에서 스파이스향이 나기도 한다.

꽃은 7~8월에 피며, 꽃꽂이와 코르사주·부토니에르 등의 장식용으로 주로 쓰인다.

유럽에서는 옛날에 해열제로 썼으며,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카네이션을 와인과 에일의 향신료로 썼다.

 

수선화 

화이트 재스민  (학재스민)

물푸레나무과 영춘화 속 상록 관목이다. 늦겨울에서 초봄까지 달콤한 향기가 나는 꽃이 핀다.

진한 분홍색 꽃봉오리가 열리면 흰 꽃이 피어 핑크 재스민(Pink jasmine) 혹은 화이트 재스민

(White jasmine)이라 불린다. 학명은 자스미눔 폴리안둠(Jasminum polyanthum)이다.

폴리안둠은 라틴어로 ‘많은 꽃이 핀다’는 뜻이다. 이름처럼 환경만 갖춰지면 매우 빠르게 자라는

식물로, 빽빽할 정도로 많은 꽃이 피어난다. 예쁜 꽃과 진한 향기를 감상하기 위해 정원 식물로 심는다.

이베리스(눈꽃) 

십자화과 서양말냉이 속에 속하는 30종(種)의 유라시아산 식물. 유럽이 원산지이며, 관상용 식물로 유명하다.

크기는 약 15~40cm 정도이다. 꽃은 하얀색과 아주 옅은 보라색을 띠는 것 등 다양하다.

꽃은 분홍색, 보라색, 흰색, 자주색 또는 붉은색이며 늦여름에 피는데, 꽃차례는 끝이 편평하다.

큰 종류의 경우 키가 40cm 정도이고 너비가 좁은 기다란 잎이 달리며 둥그런 씨 꼬투리가 맺힌다.

대표 식물인 서양말냉이의 경우 잎이 두껍고 깊게 갈라지며, 길이가 20cm인 꽃자루에 향기가 나는 큰 꽃이 핀다.

꽃은 흰색이지만 종종 분홍빛을 띠기도 한다. 꽃잎은 여러 장으로 마치 작은 꽃들이 한데 모여 있는 듯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개나리재스민 (캐롤라이나 재스민) 

용담목 마전과 겔세미움 속(Gelsemium)의 상록 덩굴식물이다.

원산지는 아메리카 중남부의 아열대 및 열대 지역이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북반구에서는 늦은 겨울인 2월부터 4월까지 노란 꽃이 핀다.

작은 트럼펫 모양의 꽃 때문에 노란 재스민(Yellow jessamine), 트럼펫꽃(Trumpet flower) 등으로도 불린다.

한국에서는 꽃이 개나리와 닮았다고 해서 ‘개나리 재스민’이라 부르기도 한다.

봄꽃 중에서도 개화가 빠른 편이라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으로 여겨진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를 상징하는 꽃이기도 하다.

유리호프스  

쌍떡잎식물 국화과의 상록 소관목으로 남아프리카와 아라비안 반도에 자생하는 식물이다.

빠른 성장 속도를 가지고 있어 키우는 재미가 있지만 화분에 넣어 키우기 때문에 자주 분갈이를

해야 되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생육환경이 맞으면 일 년 내내 꽃이 피고 지는 걸 보여주는 식물이라

실내에서 키우기 좋다.

 

 

Sonate Au Clair De Lune 월광 / Nicolas De Angelis

'부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륙도 해맞이공원 수선화  (32) 2024.03.25
온천천에서 만난 꽃  (0) 2024.03.21
노루귀  (47) 2024.03.01
수목원의 꽃  (44) 2024.02.24
요즘 피고있는 꽃  (38) 2024.02.20